드랙퀸 뜻 쇼 게이 공연 이태원 을지로 보리 지반 GVAN :: 별 탈 없이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랙퀸 뜻 쇼 게이 공연 이태원 을지로 보리 지반 GVAN
    카테고리 없음 2025. 1. 12. 10:16
    반응형

    저는 친구들에게 드랙퀸 쇼를 한 번쯤 경험해라고 권하는 편이에요.

    무언가 기존의 상식과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해서인데요.

     

    얼마 전 이태원과 을지로에서 열리는 드랙퀸 쇼를 모두 체험해 보고 왔는데 각각의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와 매력이 사뭇 다른 것 같아 여러분께 생생하게 전해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 참 드랙퀸 뜻을 먼저 말씀드려야 겠네요.

     

    드랙퀸이란 남성이 여성의 모습으로 꾸미고 무대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사람을 말합니다. 단순히 남성이 여성 옷을 입는 것을 넘어, 화려한 메이크업, 과장된 의상, 그리고 흥미로운 캐릭터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예술적인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드랙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권에서 다양한 형태로 존재해왔다고 합니다.

     

    현대적인 의미의 드랙퀸은 주로 성 소수자 문화와 깊게 연결되어 있는데 드랙퀸들은 사회가 정해놓은 성 역할과 젠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자신의 정체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드러내는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랙퀸 쇼는 다양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립싱크, 춤, 코미디, 패션쇼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드랙퀸들은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으로 무대를 장악하고, 때로는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바로 이태원에서 만난 드랙퀸 쇼는 한 마디로 화려하고 자유로운 축제였어요.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함께 어우러져 글로벌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고, 화려한 조명과 음악, 그리고 드랙퀸들의 압도적인 무대 매너는 마치 해외 클럽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이태원 드랙퀸 공연은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것 같아요. 각기 다른 콘셉트의 무대가 이어지면서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었죠.

     

    이태원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드랙퀸 쇼에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관객들도 자유롭게 춤을 추고 함께 즐기며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해보았네요. 아무래도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함께 어우러져 글로벌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을지로에서 만난 드랙퀸 쇼는 이태원 드랙퀸 공연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었어요. 힙하고 트렌디한 분위기 속에서 드랙퀸들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만끽할 수 있었죠.


    을지로 특유의 분위기를 살린 독특한 공간 연출이 인상적이었는데 빈티지한 소품과 조명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죠.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드랙퀸 쇼는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했고 전체적으로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트렌디한 무대가 많았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드랙퀸 게이가 같은 의미인지 혼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드랙퀸은 성별 정체성과는 무관한 예술적 표현 형식입니다. 드랙퀸에 대한 오해를 풀고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드랙퀸은 특정 성적 지향과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게이, 트랜스젠더 등 다양한 성적 지향을 가진 사람들이 드랙을 할 수는 있습니다.
    심지어 이성애자 남성이 드랙을 하는 경우도 있구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별 정체성이 아닌, 예술적인 표현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아마 이런 드랙퀸 게이 오해는 드랙퀸을 다룬 매체에서 게이 캐릭터를 주로 등장시키면서 오해를 부추긴 면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회적으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드랙퀸을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TOP 드랙퀸은 드랙퀸 보리 님과, 드랙퀸 지반 님이 아닐까 싶어요.

    드랙퀸 지반GVAN 님과 드랙퀸 보리 님은 절친으로 알려져 있고 보리 님은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계신 걸로 알아요.

    드랙퀸 쇼를 보면서 단순히 눈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성과 포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드랙퀸들은 자신의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며 사회의 편견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의 용기와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드랙퀸 쇼를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보넥도 한태산 과사 본명 나이 민지 동생 나무위키 빙의글

    보넥도 태산 과사 보면 전형적인 인싸 느낌이 강하네요. 초등학교 때 전학년 반장을 맡았고 6학년 때는 전교회장을 맡은 이력이 있다고 하는데 아마 아이돌 중에서도 이정도 인싸도 별로 없을

    cosmos24.tistory.com

     

    장카유설 프로필 뜻 장카유설민 유나 민지

    최근 4세대 걸그룹 팬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장카설유민. 뛰어난 비주얼과 독보적인 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 다섯 명의 아이돌, 장원영, 카리나, 설윤, 유나, 민지에 대

    cosmos2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