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천 프로필 기무사령관 계엄령 :: 별 탈 없이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현천 프로필 기무사령관 계엄령
    카테고리 없음 2024. 12. 7. 02:12
    반응형

    2017년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계엄령 문건 사건.

     

     사건의 중심에 서 있던 인물이 바로 조현천 전 국군기무사령관이다. 육군사관학교 38기로 입교하여 탄탄한 군 생활을 이어온 그는 2014년 기무사령관에 임명되며 화려한 커리어를 쌓아왔다.

     

    하지만 계엄령 문건 사건으로 인해 그 명성은 빛을 잃고 말았다. 이 글에서는 조현천 전 사령관의 이력과 계엄령 문건 사건 연루 경위, 그리고 이 사건이 던지는 의미를 살펴보고자 한다.

    조현천은 경상북도 예천군 지보면 지보리 출신으로, 육군사관학교 38기로 임관하여 군 생활을 시작했다. 인사, 기획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거치며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육군학생군사학교 학교장을 역임하며 전관 이래 유일하게 중장으로 진급한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14년 기무사령관에 임명된 조현천은 청와대와의 인맥은 없었지만, 대통령에게 직언을 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이후 벌어진 계엄령 문건 사건으로 인해 그의 명성은 급격히 추락하게 된다.

     

     

    2017년, 조현천 사령관 시절 작성된 것으로 알려진 계엄령 문건이 공개되면서 대한민국은 충격에 휩싸였다. 이 문건에는 육군 탱크, 장갑차 등을 동원해 계엄군을 구성하고 언론을 검열한다는 계획 등이 담겨 있어 사회적 논란을 야기했다.


    조현천은 이 사건과 관련하여 계엄 문건 작성 혐의로 고발되었고, 미국으로 출국하여 수사를 피하는 등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귀국하여 재판을 받았지만, 핵심 혐의는 밝혀지지 않은 채 직권남용과 횡령 등의 혐의만으로 기소되었다.

     

    다음은 기무사령관 조현천 프로필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조현천 프로필

     

    출생 1959년 2월 12일 (조현천 나이 65세)
    경상북도 예천군 지보면 지보리
    본관 함안 조씨
    복무 대한민국 육군
    1982년 ~ 2017년


    나무위키를 통해 조현천 기무사령관 근황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조현천의 자녀, 부모 및 형제가 모두 미국에 있다. 특히 조현천의 자녀들도 다 미국에서 거주 중이고 조현천의 두 부모의 묘가 미국에 있다는 점, 조현천의 형제들이 미국에서 사업을 한 점,

     

     

    그리고 조현천의 형이 미국에서 시카고한인서부교회 목사로 활동한다는 점을 봤을 때 미국에서 존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리고 조현천의 윗형과 11월 15일에 취재에 성공했지만 정작 본인은 조현천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부인했다고 한다.

     

    조현천의 가족 중 형으로 보이는 사람이 조현천의 행방에 대해서 모른다고 했다.

     

    최근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조현천의 군인 연금이 도피 자금으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2020년 1월부터 연금이 끊겼다는 근황이 전해졌다.

    조현천 전 사령관의 계엄령 문건 사건은 대한민국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 사건은 단순히 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이 사건을 통해 우리는 군의 정치적 개입 위험성과 민주주의 수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겨야 한다. 또한, 조현천 전 사령관의 사례는 권력을 가진 자들의 책임감과 도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교훈이기도 하다.

     

    전두환 사위 윤상현 딸 프로필 나무위키

    전두환 사위 윤상현은 1962년 충청남도 청양에서 공군사관학교 출신 장교의 아들로 태어났다. 윤상현 프로필을 확인해보면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고교 시절 함께 과외

    cosmos24.tistory.com

     

    이재수 기무사령관 장군 프로필 사망

    2018년 12월, 세월호 유가족 불법 사찰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던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관의 극단적인 선택은 대한민국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단순히 한 개인의 비극을 넘어, 군

    cosmos24.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