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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로 전자 세금계산서 가입방법(e 국세청 홈택스)세금계산서 2020. 8. 8. 09:27반응형
오늘은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이세로 전자 세금계산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들에게는 크든 작든 매출과 매입은 늘 일어나는 일이고, 그로 인해 부가가치세와 세금 관련 징수는 피할 수 없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각종 세금 관련 정보를 숙지하기엔 너무 방대하여 어렵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제일 기본이 되는 부가가치세 관련 정보 e 세로 전자 세금 계산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세금 계산서라 함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구매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전자 문서 영수증입니다. 거래에 따른 부가가치세 징수 거래 사실 증명 교부는 의무이고, 이행하지 않을 시 세무조사 및 가산세로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단 서비스업, 음식업, 숙박업, 소매업종 및 간이과세자 등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사업자들은 세금 계산서 발행 의무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첫 번째로 은행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는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크게 제약은 없으나 전 장기 이용자이다 보니 이체 시 수수료가 무료인 우리은행을 선택했습니다.
(이체 건수가 많으면 수수료도 무시할 수 없어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신다면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타 은행도 유사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가까운 은행을 이용하신데도 문제 될 건 없습니다.
은행 방문 시 필요한 물품은 사업자 등록증과 신분증이니 잊지 말고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아오셨으면 은행 사이트에 접속해 계속 진행하십시오.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우리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인증센터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종류에서 국세청 e 세로 사이트 및 전자 세금 발급 이용 등 전자 세금 업무용에 사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400원도(부가가치세) 비용처리가 되는 부분이니 매입을 통해 확인하시면 전자세금 계산서가 밥급 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이세로 홈택스 다음은 e 세로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국세업무를 위하여 타 기관이나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국세청에 등록을 클릭하신 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등록증에 나와있는 문서를 보고 입력하십시요.
등록해야 할 정보는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업종 업태 등입니다.
유효기간은 1년이며 해마다 갱신하셔야 합니다. 다만 만기 전에 하신다면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등록 번복이 있을 수 있는데 취소 기간은 7일이며 이 안에 취소하시면 비용 4,400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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